추상적인
배경: 퇴행성 관절 질환인 골관절염 (OA)을 앓고 있는 미국의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위한 효과적인 치료법이 필요합니다. 인구가 고령화됨에 따라 전통적인 치료와 비전통적 치료 모두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범위: 이 기사는 독특한 화합물인 콜라겐 가수 분해물에 대한 전임상 및 임상 연구에 대한 의학 문헌을 검토합니다. 기사는 PubMed 데이터베이스(www.pubmed.gov )를 검색하여 2006년 5월까지 날짜 제한 없이 여러 쌍의 키워드(수분해물 및 골관절염, 콜라겐 가수분해물 및 연골, 콜라겐 가수분해물 및 연골세포, 콜라겐 가수분해물 및 임상시험)를 사용하여 얻었습니다. 또한 PubMed에서 이용할 수 없는 독일 의학 문헌의 기사 및 과학 회의에서 제시된 요약과 같은 다른 정보 소스를 검토하고 검토 주제와의 관련성에 대한 저자의 판단에 따라 포함했습니다.

결과: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경구 투여된 콜라겐 가수분해물은 장에서 흡수되고 연골에 축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콜라겐 가수분해물 섭취는 연골세포에 의한 세포외 매트릭스 고분자 합성의 통계적으로 유의한 증가를 자극합니다(처리되지 않은 대조군과 비교하여 p < 0.05). 이러한 연구 결과는 OA와 같은 관절 질환으로 영향을 받는 환자를 도울 수 있는 메커니즘을 제안합니다. 4개의 개방형 라벨 연구와 3개의 이중맹검 연구가 확인되고 검토되었습니다. 비록 이러한 연구의 많은 부분이 연구 결과의 통계적 중요성과 같은 핵심 정보를 제공하지는 않았지만, 그들은 콜라겐 가수분해물이 안전하고 OA 또는 기타를 가진 일부 남성과 여성에게 고통과 기능의 일부 측정을 개선하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관절염 상태.

결론: 증가하는 증거는 OA 환자에게 콜라겐 가수분해물을 사용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합니다. 지속적이고 미래의 연구가 콜라겐 가수 분해물이 어떻게 임상적 효과를 제공하는지를 명확히 하고 이 보충제로 치료에 가장 적합한 모집단을 결정하기를 바랍니다.
건강백과
신규사전
kotra 국가정보 - 엘살바도르
지식리스트수정문의공유인쇄글꼴가- 글꼴 작게가+ 글꼴 크게
자생한방병원 건강칼럼


겨울철 피부관리,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면 좋은 한약재 활용법
목차
수분을 좋아하는 피부! 건조한 겨울이 되면 피부는 괴로워
한의학 관점에서 진액(津液)이 부족한 겨울철 피부
맥문동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수분을 좋아하는 피부! 건조한 겨울이 되면 피부는 괴로워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 모든 기관에 수분이 충분히 공급 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서도 수분 공급은 매우 중요하다. 사람의 세포는 60%~70%가 물로 이루어져 있어 우리 몸에 물이 부족할 경우 세포는 자신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이러한 문제는 피부에서부터 나타나기 시작한다.
겨울철은 가을부터 시작된 건조한 기후가 장기화 되어 피부 건강에 좋지 않은 환경이 조성된다. 피부의 수분 함유량이 떨어지면 각질층이 두꺼워 진다. 수분이 부족해진 피부를 관리하지 않을 경우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길 수 있고 가려움증과 같은 건조 증상이 나타나고 다양한 피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이 피부에 공급되어야 한다.


겨울철 피부관리
한의학 관점에서 진액(津液)이 부족한 겨울철 피부
한의학에서는 겨울에 피부가 유난히 건조해지는 것의 원인을 진액(津液)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본다. 진액(津液)은 우리 몸 안의 내분비 호르몬과 체액을 모두 일컫는 말이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 충분한 수분이 공급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한의학 관점에서는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하기 위해서는 진액이 잘 생성되고 원활히 공급되어야 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진액은 눈물, 땀, 침, 콧물, 호르몬이다.
진액은 비장에서 처음 만들어져 오장육부를 거쳐 필요한 진액을 공급하며 대장과 폐에서 피부에 진액을 공급한다. 그러나 진액이 부족하면 마치 나무에 물이 말라 가는 것처럼 피부가 건조해진다. 진액이 우리 몸에서 잘 생성이 되고 피부까지 원활하게 공급이 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 부족한 진액을 피부에 보충하기 위해서 한방에서는 맥문동팩을 많이 사용한다.
겨울철 피부관리
맥문동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맥문동은 진액이 부족할 때 많이 쓰이는 한약재이다. 특히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에 윤기가 사라지고 거칠어질 경우 맥문동팩을 하면 피부의 윤기를 되찾을 뿐만 아니라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그럼 맥문동팩을 만드는 방법과 팩 사용시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맥문동팩 만드는 방법
1. 맥문동 15g, 꿀 2스푼, 달걀 흰자위 1개를 준비한다.
2. 꿀과 달걀 섞은 후 맥문동을 곱게 갈아 넣고 반죽한다.
3. 눈, 코, 입 부위를 오려 낸 거즈를 얼굴에 덮는다.
4. 얼굴 전체에 골고루 맥문동팩을 발라준다.
5. 맥문동팩을 얼굴에 바르고 30분 후 팩을 떼어낸다.
맥문동팩 사용 시 주의할 점
1. 팩을 하기 전에는 먼저 눈썹, 이마 가장자리, 눈, 입술 부위에 영양크림을 발라서 팩에 직접 접촉되지 않게 한다.
2. 체질에 따라 맥문동팩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다. 팩을 하기 전에 반드시 손등이나 피부에 바른 다음 30분 정도 있다가 씻는다. 이때 바른 부위에 아무런 이상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팩을 사용한다.
3. 맥문동팩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보관을 잘하지 않으면 세균에 감염될 확률이 높다. 따라서 팩을 할 때 마다 소량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거듭 강조하지만 춥고 건조한 한국의 겨울 날씨는 피부에 가장 취약한 환경이다. 피부 건강을 위해서 적정 실내 습도를 50~60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마시고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피부 보습을 위해서 중요하다. 샤워 및 목욕 직후에는 피부 보습제를 바르는 것 또한 생활화하면 피부가 건조하게 되는 것을 방지하고 촉촉하게 유지 할 수 있다. 이렇게 피부를 위한 생활습관과 더불어 맥문동팩을 한다면 이번 겨울은 좀 더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 할 수 있을 것이다.

●서양생활에서 건조함이 심함
한옥은 강한 외풍과 자연환기로 자연환기가 가능했지만 1970년대 이후 아파트 생활이 보편화되고 중앙집중식 냉방으로 사무공간이 모두 덥고 건조해졌습니다.
적정 상대습도는 50~60% 수준이지만 대부분의 생활공간과 작업공간은 이에 크게 미치지 못합니다.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악화시키는 또 다른 요인은 잘못된 목욕 습관입니다. 1970년대까지만 해도 겨울철에는 보통 일주일에 한 번씩 동네 목욕탕에 가는 것이 최선이었지만 아파트가 인기를 끌면서 거의 매일 샤워를 하는 것이 보편화됐고, 반대로 일주일에 한 번씩 목욕탕에 가는 원래 습관을 버리지 못했습니다.
목욕을 하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사실 과도한 비누 사용과 문질러 닦는 습관은 목욕 후 수분이 급격히 손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욕은 삼가야 합니다
피부는 약 0.01mm의 얇은 층으로 덮여 있어 물 보호에 큰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과도한 목욕, 특히 때를 제거하는 것은 각질층을 파괴하고 수분 손실을 유발합니다. 각질층은 한번 파괴되면 최소 1~2주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므로 오물이 심하게 제거되면 최소 1~2주간은 무리한 목욕을 피하도록 합니다.


그 밖에 겨울철 피부 건강을 위해 지켜야 할 목욕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샤워와 목욕의 횟수를 일주일에 두 번에서 세 번으로 줄이세요. 또한 횟수뿐만 아니라 목욕과 샤워 시간도 한 번에 10~15분 이내로 단축됩니다. 목욕을 할 때는 절대 때를 제거하지 말아야 하며, 때를 닦는 수건을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일반 수건에 비누로 몸을 닦는 것도 포함됩니다. 비누는 지방이 함유된 약산성 또는 중성 비누를 사용하며, 냄새 제거 기능이 있는 항생제나 비누는 과도한 자극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가급적 피하도록 합니다. 비누는 손으로 피부가 부서지거나 땀이 나는 가랑이, 겨드랑이, 가슴을 문지릅니다.
당신은 목욕 후에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 후 물을 말릴 때는 수건을 피부에 대고 눌러 부드럽게 말리고 절대로 문지르지 않습니다. 로션, 크림 등 보습제는 항상 목욕 직후 발라야 하며 목욕 중 발생하는 수증기는 남아 있어야 하므로 화장실 문을 열기 전에 발라야 합니다.
보습제를 전신, 특히 팔과 다리 바깥쪽에 바르세요. 수분 공급제로는 페트롤리엄, 라놀린 등의 막을 형성해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하는 막 형성 보습제와 글리세린, 요소, AHA, 프로필렌 글리콜 등의 수분을 잡아 당겨주는 기능이 있는 수분 함유 보습제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필름 형성 성분과 수분 함유 성분을 혼합한 보습제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지성피부는 얼굴, 특히 T존 부위에 기름기가 적은 제품, 손과 발에 기름기가 많은 제품을 선택합니다. 건조함이 심한 피부에는 크림 타입의 제품이 로션보다 좋습니다.
| 2024 оны зонхилох цүнхний түлхүүр өнгөнүүд (0) | 2023.10.13 |
|---|---|
| 코스모폴리탄에서 공개한 셀룰라아트 없애는 6가지 방법 (0) | 2023.06.23 |
| 선크림 발라야하는 이유 (0) | 2023.06.19 |